지난 26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52주 최고가에 가장 근접한 기술주는 KT&G,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등으로 나타났다. 
지난 26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52주 최고가에 가장 근접한 기술주는 KT&G,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등으로 나타났다. 

[핀포인트뉴스 주지영 기자] 지난 26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52주 최고가에 가장 근접한 기술주는 KT&G,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등으로 나타났다. 

텐배거퀀트 5대 기술지표에 따르면 KT&G의 기술투자지수는 275.6, 기술력점수(TSS)는 426.4, 기업가치추정은 적정으로 나타났다. 

대성홀딩스의 기술투자지수는 49,506, 기술력점수(TSS)는 0.3, 기업가치추정은 고평가를 기록했다.

서울가스의 기술투자지수는 3,924.8, 기술력점수(TSS)는 3.5, 기업가치추정은 고평가를, 롯데제과의 기술투자지수는 193.3, 기술력점수(TSS)는 62.5, 기업가치추정은 적정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크로바하이텍의 기술투자지수는 498.8, 기술력점수(TSS)는 2.8, 기업가치추정은 고평가로 나타났다. 

5대 기술지표(기술투자지수, 기술력 점수, 퀀트기술등급, 보유 특허수, 기업가치추정)는 특허가치평가기업 위즈도메인의 빅데이터 기반 AI특허분석엔진을 통해 분석한 기술지표로 기업의 기술력을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지표이다.

기술투자지수는 기업의 시가총액을 기술력점수로 나눈 값으로 기술투자지수가 낮을수록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보다 주가가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 즉 투자매력도가 더 높다는 것이다. 종목이 소속된 섹터의 평균 기술투자지수와 비교하였을 때 더욱 의미가 있다.

기술력 점수(TSS)는 기업이 보유한 전체 특허를 점수화한 것으로 수치가 클수록 기술경쟁력이 높음을 의미한다. 퀀트기술등급은 동종 기술분야에서 상대적인 기술경쟁력의 비교하여 순위 비율에 따라 등급으로 표시하며 기준은 하단의 표와 같다.

보유특허수는 기업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특허의 수, 기업가치추정은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대비 주가에 비교하여 종목의 현재 기술력대비 주가의 상태를 나타낸다.

유니콘랜치 텐배거퀀트는 특허를 1개 이상 보유하고 있어 위즈도메인의 기술가치평가가 가능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5대기술지표를 산출하고, 기술력 대비 저평가 되어 있는 기술가치주에 투자하는 기술가치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장마감 기준, 전일 대비 52주 최고가 근접률이 높은 순으로 5개 종목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