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매트리스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매트리스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몽제 매트리스가 차지한 가운데 센스맘 매트리스와 템퍼 매트리스가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26일부터 2022년 9월 26일까지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861만6,888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테이터 874만748개와 비교하면 1.42%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022년 9월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제, 센스맘, 템퍼, 지누스, 시몬스, 씰리, 이케아, 에이스침대, 한샘, 퀵슬립, 베스트슬립, 리바트, 에몬스, 까사미아, 레이디가구, 동서가구, 삼익가구, 파로마, 엘라비아, 휴도, 더릭스홈, 잉글랜더, 자몬스, 바디럽, 잠스쿨, 베디스, 노르웨이숲, 완소간소 매트리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몽제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1,275 △소통지수 47만8,435 △커뮤니티지수 35만7,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만7,450으로 분석됐다.

2위 센스맘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2,497 △소통지수 46만3,872 △커뮤니티지수 37만6,974로 브랜드평판지수 112만3,343을 기록했다.

3위 템퍼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만5,517 △소통지수 30만1,634 △커뮤니티지수 37만9,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만6,969로 분석됐다.

4위 지누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만4,542 △소통지수 31만9,993 △커뮤니티지수 24만5,07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76만9,604로 집계됐다.

5위 시몬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만2,418 △소통지수 28만6,086 △커뮤니티지수 29만4,779로 브랜드평판지수 67만3,282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세부 분석결과 브랜드소비 4.30% 하락, 브랜드소통 6.47% 하락, 브랜드확산 4.28%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