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광고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광고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제일기획이 차지한 가운데 SM C&C와 이노션이 각각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20일부터 2022년 9월 20일까지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만4,249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만2,670개와 비교하면 10.39%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일기획, SM C&C, 이노션, 인크로스, 나스미디어, 엔피, 모비데이즈, 엔비티, 이엠넷, 오리콤, 지투알, 플레이디, 와이즈버즈 순이다.

1위를 차지한 제일기획(대표 유정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8,820 △소통지수 11만9,116 △커뮤니티지수 51만6,243 △사회공헌지수 2만9,944 △시장지수 94만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만4,148로 분석됐다.

2위 SM C&C(대표 김동준, 남궁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9,804 △소통지수 28만2,662 △커뮤니티지수 13만3,587 △사회공헌지수 2만5,471 △시장지수 13만3,74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74만5,269를 기록했다.

3위 이노션(대표 이용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4,069 △소통지수 5만1,169 △커뮤니티지수 4만24 △사회공헌지수 1만2,036 △시장지수 29만9,668로 브랜드평판지수 42만6,966으로 나타났다. 

4위 인크로스(대표 이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만3,822 △소통지수 8만6,577 △커뮤니티지수 19만2,967 △사회공헌지수 1만2,730 △시장지수 6만5,152로 브랜드평판지수 37만1,248을 기록했다.

5위 나스미디어(대표 박평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8,652 △소통지수 4만4,934 △커뮤니티지수 4만2,206 △사회공헌지수 5,583 △시장지수 11만1,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만2,90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위로 분석된 제일기획 브랜드는 광고주의 니즈에 적합한 Strategy, Creative, Media, Digital, Experiential 등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글로벌 톱 수준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으로 타 광고회사와의 경쟁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 소장은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6% 하락, 브랜드소통 16.47% 하락, 브랜드확산 16.97% 하락, 브랜드공헌 1.96% 상승, 브랜드시장 4.22%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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