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상승 종목 중 SM C&C, SM Life Design, 휴마시스, 케이에스피, 케이피에프 등의 주가가 상승했다.
갭상승 종목 중 SM C&C, SM Life Design, 휴마시스, 케이에스피, 케이피에프 등의 주가가 상승했다.

[핀포인트뉴스 주지영 기자] 갭상승 종목 중 SM C&C, SM Life Design, 휴마시스, 케이에스피, 케이피에프 등의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서 31일 오전 10시 5분 기준  SM C&C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16.84% 오른 3990원, SM Life Design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9.82% 오른 2405원, 휴마시스는 전거래일 대비 7.54% 오른 1만6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 케이에스피는 전거래일 대비 6.31% 오른 2950원, 케이피에프는 전거래일 대비 6.04% 상승한 8430원에 거래 중이다. 

SM C&C, SM Life Design은 사우디아라비아 친환경 미래 신도시 '네옴시티' 프로젝트 수주에 나선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네옴시티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구성된 '팀 코리아'에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프로듀서가 포함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SM C&C는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 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 사업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 기업이다. 특히 'NCT Life', '레드벨벳의 레벨업' 등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SM Life Design은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다.

휴마시스의 주가 상승을 이끄는 정확한 이슈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

최근 휴마시스는 북미 현지화 사업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목적으로 해외종속회사인 휴마시스 USA의 신주취득 결정을 공시한 바 있다. 

휴마시스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가 있다. 

이날 하나증권은 케이에스피에 대해 카타르향 LNG선 수주와 현대로템향 부품 공급 개시로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고 분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특수용접공업사로 설립된 케이에스피는 엔진부품사업, 형단조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는 선박용 엔진 밸브류가 있다. 

케이피에프의 주가 상승을 견인하는 뚜렷한 배경은 알려진 바 없다.

케이피에프는 산업용 화스너 및 부품 전문기업으로  열간, 냉간 화스너를 다양한 사업 분야에 공급하고 있다. 또 자동차 엔진, 조향, 변석기, 휠 베어링 등 자동차 단조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외에 신테카바이오, 대명에너지, 고바이오랩, 와이엔텍, 인선이엔티, 퀀타매트릭스, 피에스엠씨, 셀레믹스, 라온피플, 유니온커뮤니티, 성문전자, 이퓨쳐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갭상승은 주식이 전일 고가보다 높게 시작해 계속 상승하는 상황을 말한다. 전거래일 종가에 비해 오늘 시초가 높으면 '갭상승'이라 표현한다.

반대로 전일 저가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서 시작해 하락세가 이어지는 상황을 '갭하락'이라 말한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