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들이 전거래일 대비 2.76% 상승으로 장을 마감한 가운데 기술력 지수에서 고평가를 받은 종목이 등장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들이 전거래일 대비 2.76% 상승으로 장을 마감한 가운데 기술력 지수에서 고평가를 받은 종목이 등장했다.

[핀포인트뉴스 홍미경 기자]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들이 전거래일 대비 2.76% 상승으로 장을 마감한 가운데 기술력 지수에서 고평가를 받은 종목이 등장했다.

25일 텐배거퀀트의 기술지표에 따르면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인 캠시스의 기술력점수(TSS)는 44.3점 기술투자지수는 40.7, 기업가치추정은 다소 저평가로 나타났다. 

또 SBW생명과학의 기술력점수(TSS)는 2.3점 기술투자지수는 1,747.4, 기업가치추정은 고평가, 해성옵틱스의 기술력점수(TSS)는 9.9점 기술투자지수는 82.1, 기업가치추정은 적정으로 나타났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캠시스, 라온피플, SBW생명과학, 해성옵틱스는 상승했다.

캠시스와 라온피플은 전거래일 대비 각각 65원, 810원 오른 2440원과 61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캠시스와 라온피플의 주가 상승률은 각각 2.74%, 15.11% 다.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 기술지표
카메라모듈·부품 관련주 기술지표

SBW생명과학과 해성옵틱스는 전거래일 대비 각각 210원, 27원 오른 2280원과 697원에 거래됐다. SBW생명과학과 해성옵틱스의 주가 사승률은 각각 10.14%, 4.03% 다.

이외에 동운아나텍, LG이노텍, 파워로직스, 성우전자, 나무가, 하이비젼시스템,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옵트론텍, 재영솔루텍, 세코닉스, 캠시스, 퓨런티어, 파트론, 자화전자, 엠씨넥스, 덕우전자, 픽셀플러스, 삼성전기, 아이윈플러스, 액트로, 삼양옵틱스, 탑엔지니어링, 엘컴텍 등은 상승했다.

하지만 아이엠, 노블엠앤비, 코아시아옵틱스 등은 하락했다.

5대 기술지표(기술투자지수, 기술력 점수, 퀀트기술등급, 보유 특허수, 기업가치추정)는 특허가치평가기업 위즈도메인의 빅데이터 기반 AI특허분석엔진을 통해 분석한 기술지표로 기업의 기술력을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지표이다.

기술투자지수는 기업의 시가총액을 기술력점수로 나눈 값으로 기술투자지수가 낮을수록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보다 주가가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 즉 투자매력도가 더 높다는 것이다. 종목이 소속된 섹터의 평균 기술투자지수와 비교하였을 때 더욱 의미가 있다.

기술력 점수(TSS)는 기업이 보유한 전체 특허를 점수화한 것으로 수치가 클수록 기술경쟁력이 높음을 의미한다. 퀀트기술등급은 동종 기술분야에서 상대적인 기술경쟁력의 비교하여 순위 비율에 따라 등급으로 표시하며 기준은 하단의 표와 같다.

[표] 퀀트기술 순위등급표
[표] 퀀트기술 순위등급표

보유특허수는 기업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특허의 수, 기업가치추정은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대비 주가에 비교하여 종목의 현재 기술력대비 주가의 상태를 나타낸다.

유니콘랜치 텐배거퀀트는 특허를 1개 이상 보유하고 있어 위즈도메인의 기술가치평가가 가능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5대기술지표를 산출하고, 기술력 대비 저평가 되어 있는 기술가치주에 투자하는 기술가치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또 기업의 보유 특허를 바탕으로 기술섹터와 테마를 분류했다. 이 가운데 카메라모듈·부품 테마 소속 종목 3개를 선정하여 기술력을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