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상형은 어떤 MBTI 유형일지 알아보는 MBTI 이상형 테스트가 화제다.
나의 이상형은 어떤 MBTI 유형일지 알아보는 MBTI 이상형 테스트가 화제다.

[핀포인트뉴스 홍미경 기자] 나의 이상형은 어떤 MBTI 유형일지 알아보는 MBTI 이상형 테스트가 화제다.

먼저 아래의 MBTI 이상형 테스트 홈페이로 접속한 다음 자신의 MBTI를 선택한다. 자신의 MBTI를 모른다면 먼저 MBTI 성격유형검사부터 진행해야 한다.

이어 총 24개의 질문이 나오게 되는데, 자신이 아닌 자신의 이상형의 행동 방식과 가장 유사한 것을 고르면 된다.

질문 목록은 다음과 같다.

▲모임을 좋아한다. ▲박물관이나 문화 행사에 가는 것을 즐긴다.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일정을 잘 지킨다. ▲꾸준히 대화를 이어나간다. ▲지적인 주제에 대해 대화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와 평화를 유지한다. ▲집이나 방을 깨끗하게 유지한다. ▲사교성이 뛰어나다. ▲이국적인 장소로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감정적이기보다는 논리적이다. ▲조용함을 선호한다.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많다. ▲둔하다. ▲시간을 잘 지킨다. ▲친구가 많다. ▲복잡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나와 경쟁하지 않는다. ▲예측 불가능한 사람이다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관습에 충실하다. ▲갈등을 해결하려고 한다. ▲할 일을 하고 난 후에 논다.

다음 질문에 대해 매우 좋다, 좋다, 보통이다, 그럴 필요 없다, 매우 그럴 필요 없다 중 1개를 선택해 답변하면 된다. 

이상형 MBTI가 화제를 모은 배경에는 자신의 실제 MBTI 검사에서 나온 MBTI와 MBTI 이상형 테스트의 결과는 다르게 나오는데 있다. 따라서 아래의 MBTI 이상형 테스트를 꼭 진행해봐도 좋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