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AR, 증강현실 기술 활용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컴투스, 자두AR 시리즈A 라운드 투자사 참여
AR·메타버스 접목 미러버스 개발키로...파트너십 확대

컴투스는 미국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자두AR 시리즈A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컴투스, 자두 기업 로고. ⓒ컴투스
컴투스는 미국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자두AR 시리즈A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컴투스, 자두 기업 로고. ⓒ컴투스

[핀포인트뉴스 안세준 기자] 컴투스가 자체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 구축에 속도를 낸다. 해외 유망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과 연계를 강화하면서다. 글로벌 디지털 패러다임 선도 기업으로 부상할지 관심이 쏠린다.

컴투스는 26일 자두AR(Jadu AR)에 시리즈A 라운드 참여 형태로 투자했다고 밝혔다. 자두AR은 미국 AR 메타버스 플랫폼 유망 기업이다. 3D 아바타와 아이템을 통해 AR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미러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용자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메타버스 공간에서 NFT 아바타 등을 제작하고 즐길 수 있다. 자두AR은 올해 중 약 25만 개 이상 아바타를 출시할 계획이다. NFT 모듈을 통해 AR 내에서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직접 커스터마이징 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자두 AR 시리즈A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해 차세대 유망 콘텐츠 산업에 대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컴투버스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글로벌 디지털 패러다임 선도를 위한 행보에 힘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는 지난 4월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 및 엔피와 함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를 출범한 바 있다.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이 진행 중이다. 하나금융그룹을 비롯한 교원그룹, 한미헬스케어 등 기업과 협력해 현실 서비스가 망라된 가상 도시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