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주식시장에서 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들이 전일대비 2.51% 상승으로 장을 마감한 가운데 기술력 지수 고평가를 받은 종목이 있어 관심이 쏠린다.
23일 주식시장에서 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들이 전일대비 2.51% 상승으로 장을 마감한 가운데 기술력 지수 고평가를 받은 종목이 있어 관심이 쏠린다.

[핀포인트뉴스 이준희 기자] 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들이 전일대비 2.51% 상승으로 장을 마감한 가운데 기술력 지수 고평가를 받은 종목이 있어 관심이 쏠린다.

23일 텐배거퀀트의 기술지표에 따르면 UAM 관련주인 네온테크의 기술력점수(TSS)는 11.5점, 기술투자지수는 202.5, 기업가치추정은 다소 고평가로 나타났다. 

또 퍼스텍의 기술력점수(TSS)는 11.1점, 기술투자지수는 192.9, 기업가치추정은 다소 고평가, 베셀의 기술력점수(TSS)는 4.3점, 기술투자지수는 288.5, 기업가치추정은 고평가로 나타났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네온테크, 파이버프로, 베셀, 퍼스텍, 하이즈항공은 상승했다.

네온테크는 전일대비 1230원 오른 5730원에 거래됐다. 네온테크의 주가 상승률은 27.33% 다.

파이버프로와 베셀은 전일대비 각각 590원, 670원 오른 6130원과 1만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파이버프로와 베셀의 주가 상승률은 각각 10.65%, 7.10% 다.

또 퍼스텍과 하이즈항공은 전일대비 각각 150원, 90원 오른 4450원과 5410원에 장을 마감했다. 퍼스텍과 하이즈항공의 주가 상승률은 각각 3.49%, 1.69% 다.

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 기술지표
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 기술지표

이외에 LIG넥스원, 남성, 한국항공우주, LG유플러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서연이화, 한화시스템, 현대차, KT,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등은 상승했다.

하지만 카카오, 대한항공, GS, SK텔레콤, 한국카본, 제주항공, 넥센타이어 등은 하락했다.

5대 기술지표(기술투자지수, 기술력 점수, 퀀트기술등급, 보유 특허수, 기업가치추정)는 특허가치평가기업 위즈도메인의 빅데이터 기반 AI특허분석엔진을 통해 분석한 기술지표로 기업의 기술력을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지표이다.

기술투자지수는 기업의 시가총액을 기술력점수로 나눈 값으로 기술투자지수가 낮을수록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보다 주가가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 즉 투자매력도가 더 높다는 것이다. 종목이 소속된 섹터의 평균 기술투자지수와 비교하였을 때 더욱 의미가 있다.

기술력 점수(TSS)는 기업이 보유한 전체 특허를 점수화한 것으로 수치가 클수록 기술경쟁력이 높음을 의미한다. 퀀트기술등급은 동종 기술분야에서 상대적인 기술경쟁력의 비교하여 순위 비율에 따라 등급으로 표시하며 기준은 하단의 표와 같다.

 [표] 퀀트기술 순위등급표
 [표] 퀀트기술 순위등급표

보유특허수는 기업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특허의 수, 기업가치추정은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대비 주가에 비교하여 종목의 현재 기술력대비 주가의 상태를 나타낸다.

유니콘랜치 텐배거퀀트는 특허를 1개 이상 보유하고 있어 위즈도메인의 기술가치평가가 가능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5대기술지표를 산출하고, 기술력 대비 저평가 되어 있는 기술가치주에 투자하는 기술가치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또 기업의 보유 특허를 바탕으로 기술섹터와 테마를 분류했다. 이 가운데 UAM 테마 소속 종목 3개를 선정하여 기술력을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