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맞아 야외활동장소 각광...체험 활동 증가추세

[핀포인트뉴스 이효정 기자]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업계 내 오프라인 체험공간이 잇따라 개장하는 분위기다.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지난 2년간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았던 만큼, 당분간 활동적인 장소를 찾아나서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이어질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거리두기 제한이 사라지고 나들이 하기 좋은 5월을 맞으면서 야외활동을 하려는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업계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오프라인 행사 기획을 준비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매직플로우 원더래빗 내부 모습.[사진=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매직플로우 원더래빗 내부 모습.[사진=신세계건설 레저부문]

 

신세계건설 레저부문은 어린이날을 맞아 5일부터 스타필드 고양에서 신개념 체험형 공간 ‘매직플로우(Magic Flow)’를 선보인다.

끊임없이 펼쳐지는 마법 같은 공간을 뜻하는 매직플로우는 국내 최초의 미디어기반형 동물 스토리파크인 ‘원더래빗’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식음시설인 ‘아쿠아리움 카페’가 결합된 신개념 공간이다.

원더래빗은 미디어앤스페이스 파트너스와 함께 선보이는 동물 테마 스토리파크의 첫 시리즈로 한국인에게 친숙한 동화를 재해석한 색다른 미디어 아트를 통해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체험형 문화 공간이다.

원더래빗은 단순한 기존 미디어 아트 위주의 공간구성이 아니라 전시연출과 미디어가 스토리와 함께 적절하게 연계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전시·체험 공간은 △예술 체험공간인 ‘토끼 갤러리’ △ 토끼와 거북이 경주를 모티브로 한 ‘숲의 교향곡’ △ 향기를 테마로 한 ‘보랏빛 향기 △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캐릭터인 피터래빗을 테마로 한 농장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배경으로 색다른 체험공간을 선보이는 ‘이상한 나라의 터널’ △ 용궁으로 간 토끼를 연상시키는 아쿠아 토끼 △ 달나라에 사는 ’우주 토끼’ 등 총 15개 다양한 스토리로 구성됐다.

김수진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마케팅 팀장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친숙한 토끼 이야기를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 할 예정이다”며,”향후에는 더욱 다양한 동물들이 색다른 공간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가 서울 한남동에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를 오픈한다.
배스킨라빈스가 서울 한남동에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를 오픈한다.

 

배스킨라빈스는 5일부터 오는 6월 19일까지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 테마를 적용한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POKÉMON WITH HIVE CITY)’를 운영한다.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는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하이브 한남)’에서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특히 배스킨라빈스 외에도 SPC그룹 던킨, 삼립이 함께 입점되어 다양한 포켓몬 제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6층 규모의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는 ‘푸드존’, ‘테마존’, ‘카페존’, ‘테라스존’ 등 포켓몬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들로 구성됐다. ▲2층 ‘푸드존’에서는 5월 이달의 맛 ‘피카피카 피카츄’, ‘나와라! 꼬부기‘를 비롯해 이달의 음료 ‘피카츄 초코바나나 블라스트’, ‘쿨쿨 잠만보 밀키소다 블라스트‘ 등 달콤함과 귀여움을 겸비한 배스킨라빈스만의 포켓몬 제품들을 선보인다. ▲1층 ‘플레이존’에는 SPC그룹 던킨이 입점해 ‘배고픈 잠만보’, ‘가자! 몬스터볼’ 등 포켓몬을 형상화한 특별한 디저트 6종을 판매한다.

▲3층 ‘굿즈존’은 다양한 포켓몬 굿즈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매주 다른 종류의 굿즈를 공개한다. 이브이 우산, 피카츄 후드 타월, 꼬부기 컨테이너 등 포켓몬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굿즈샵 내 설치된 SPC삼립의 포켓몬빵 판매 밴딩머신을 통해 포켓몬빵 7종을 일일 한정 판매한다. (1인당 1일 1개 한정) 제품 후면에 부착된 스티커를 활용한 경품 증정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1등에게는 159종 띠부씰이 모두 붙어있는 컬렉션 액자를, 2등에게는 띠부씰 컬렉션 북(띠부씰 미포함)을 증정할 예정이다.

체험형 공간인 ▲4층 ‘테마존’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포켓몬 몬스터볼 볼풀장에서 동심으로 돌아간 듯 뛰어 놀 수 있고, 피카츄 전광판 앞에서 인증샷도 찍을 수 있다. ▲5층 ‘카페존’에는 ‘몬스터볼’을 모티브로 제작한 테이블이 있어 음료를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옥상에 위치한 ‘테라스존’에도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포켓몬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방문객을 위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 가능한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서는 1등 당첨자에게 ‘포켓몬 스티커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선착순으로 한정판 ‘피카츄 캠핑 체어’를 증정하는 ‘해피 스탬프’ 이벤트를 비롯해 ‘레트로 뽑기’ 이벤트,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5일 어린이날에는 방문객 선착순 100명에게 피카츄 풍선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포켓몬을 모티브로 한 제품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하이브 시티’가 MZ 세대 및 어린이들의 핫 플레이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필드 하남 앤드테라스 내부 전경.[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하남 앤드테라스 내부 전경.[사진=신세계프라퍼티]

 

펫 프렌들리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 도심 속 녹색 정원을 품은 플랜테리어 카페 ‘앤드테라스(AND TERRACE)’ 5호점이 문을 연다.

앤드테라스 5호점은 스타필드 하남에 새롭게 들어서는 펫 프렌들리 카페로, 반려견과 뛰놀며 갓 만든 베이커리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반려동물과의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경기도 파주시와 고양시에서 SNS 포토 스팟으로 각광받는 앤드테라스가 동남권에 오픈한 것은 이번 스타필드 하남점이 처음이다. 널찍한 창으로 쏟아지는 햇볕과 갖가지 식물이 어우러진 울창한 플랜테리어가 특징으로, 도심 속 정원을 연상케 하는 카페에서 녹색 자연이 주는 안정감을 느끼며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햇살 아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매일 굽는 베이커리 40여 종과 테라스 플래터, 에그 베네딕트, 프렌치 랙 등 신선한 재료로 만든 브런치 메뉴도 앤드테라스의 자랑이다.

앤드테라스 5호점은 야외 테라스 공간에 반려견을 위한 어질리티 놀이터까지 마련해 반려동물 동반 고객도 마음 편히 식사와 다과를 즐기며 반려견과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는 6월에는 반려견 심리전문가 이웅종 교수(연암대 동물보호계열)가 반려견 행동 교정을 위한 상담과 훈련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한 행사도 진행된다. 선착순 이벤트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자체 제작한 리유저블 컵을 1인 1개, 총 20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한편, 국내 복합쇼핑몰 최초로 반려동물의 출입을 허용한 스타필드는 다양한 ‘펫 프렌들리’ 정책으로 반려동물 동반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역 밀착형 라이프스타일센터 스타필드 시티는 스타가든 내 음수대, 배변장 등 편의시설을 갖춘 펫파크를 조성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반려견과의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