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5월 이달의 도넛 '포켓몬' 모티브 제작

던킨은 포켓몬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선보인다.
던킨은 포켓몬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선보인다.

 

[핀포인트뉴스 이효정 기자]SPC삼립에서 출시한 포켓몬빵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여러 식품기업에서 캐릭터마케팅을 활용한 제품 소구에 나서고 있다.

포켓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제품에 대한 별다른 광고 없이도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9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빵이 재출시되면서 판매채널인 편의점 및 마트 등지에서 품귀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포켓몬빵이 소비자의 인기를 끄는 이유에 대해 다수의 업계 관계자들은 △유년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레트로감성' 마케팅 △'포켓몬' IP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소비자의 수집욕구 자극 △트렌드에 부합하고자 하는 MZ세대의 특성 △SNS에 자랑하기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이라는 의견을 내놨다.

업계 관계자는 "90년대에 학생이었던 소비자들이 약 25년이 지나 어른이 되어 유년시절 추억을 회상하면서 포켓몬빵을 구매하는 사례가 많다. 빵을 구매하기 어려운 것도 유행을 부채질한 요소 중 하나로 볼 수 있다"면서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수집이 다시 사회적 유행으로 번지면서 더 다양한 연령층이 포켓몬빵 열풍에 편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포켓몬' 열풍에 가세하는 식품기업...포켓몬 모티브 신제품 속속들이 출시

던킨은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은 TV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통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과 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이게 되었다.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속에 달콤한 초콜릿 필링을 듬뿍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려 톡톡 튀는 식감까지 살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상큼한 설향 딸기의 필링을 가득 넣은 ’가라! 몬스터볼’ 도넛 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바나나 베이스에 달콤한 초콜릿 시럽을 더한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 △시원한 하늘색 음료로 눈과 입이 모두 시원한 ’꼬부기 소다 쿨라타’,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파이리 딸기 쿨라타’,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가득 담은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등 4종이다.

SPC 던킨 관계자는 “2030세대를 타겟으로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포켓몬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포켓몬과 협업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배스킨라빈스가 5월 포켓몬 캠페인 티저 이미지.
배스킨라빈스가 5월 포켓몬 캠페인 티저 이미지.

 

배스킨라빈스는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캠페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5월 1일부터 인기 포켓몬을 아이스크림으로 형상화한 아이스크림부터 몬스터볼 케이크, 블라스트, 디저트 등 포켓몬 컨셉의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하이브 한남)’에서 5월 5일부터 6월 19일까지 46일간 포켓몬 테마를 적용한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를 운영할 계획이다. 하이브 한남의 모든 층에서 포켓몬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5일부터 소비자 대상으로 오픈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 출시될 배스킨라빈스 5월 이달의 맛을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포켓몬 카드 게임 기획팩.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포켓몬 카드 게임 기획팩.

 

농심켈로그의 인기 초코 시리얼 첵스초코가 포켓몬과 협업하여 VMAX 카드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첵스초코|포켓몬' 카드 게임 기획팩은 몸에 좋은 5가지 곡물로 만들어진 첵스초코 인기 맛 2종과 프로모 카드 '피카츄 VMAX'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는 달콤하고 진한 초콜릿 맛이 특징이며 우유와 만나면 진한 초코 우유로 변하는 대표적인 초코 시리얼이다. '첵스초코 레인보우'는 부드럽고 달콤한 화이트 크림과 알록달록 레인보우색이 특징이다.

포켓몬 카드는 다양한 포켓몬들이 멋진 일러스트로 구현되어 모으는 재미가 있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집하는 성인들까지 늘어 전 세대를 아우르며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포켓몬 카드에는 HP와 기술 및 공격력 등이 적혀 있어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어 나의 포켓몬 카드로 상대방과 배틀을 할 수 있는 대전형 카드 게임이다. 기획팩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프로모 카드 '피카츄 VMAX' 1종은 피카츄 V에서 진화하는 카드로 다른 카드와 함께 조합하여 덱을 만들어 배틀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한정판 프로모 카드 '피카츄 VMAX'는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카드로 오직 '첵스초코|포켓몬' 기획팩을 구매했을 때만 해당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쿠팡에서는 기획팩을 구매하면 포켓몬 카드에 더해 쿠팡에서만 볼 수 있는 피카츄가 그려진 포켓몬 카드 앨범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첵스초코|포켓몬' 기획팩의 패키지에는 피카츄와 이브이 등 인기 포켓몬이 그려져 있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뒷면에는 포켓몬 이름 맞추기 퍼즐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추억을 소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지혜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차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아침식사를 응원하는 첵스초코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포켓몬과 공동 기획한 한정 기획팩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오직 첵스초코 기획팩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한정판 프로모 카드 「피카츄 VMAX」 로 많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