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빅데이터 및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 Flitto(대표 이정수, 이하 ‘플리토’)는 온라인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 기업 비디오몬스터와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플리토
언어 빅데이터 및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 Flitto(대표 이정수, 이하 ‘플리토’)는 온라인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 기업 비디오몬스터와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플리토

[핀포인트뉴스 최성해 기자] 언어 빅데이터 및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 Flitto(대표 이정수, 이하 ‘플리토’)는 온라인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 기업 비디오몬스터와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비디오몬스터는 국내 최다 수의 템플릿을 기반으로 한 영상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올 하반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리토와 비디오몬스터는 이번 협약으로 신규 사업 개발, 국내·외 서비스 다변화를 위한 네트워크 공유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K-콘텐츠의 성장과 더불어 국내 대형 엔터사 뿐만 아니라 개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들의 글로벌 진출 역시 크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현지 문화와 트렌드까지 반영한 고품질 다국어 번역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플리토의 다국어 전문번역 경쟁력과 비디오몬스터의 네트워크가 양사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디오몬스터 전동혁 대표는 “금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업 고객들의 번역 및 자막 제작과 영상 제작 수요에 함께 대응하고, 콘텐츠 제작의 어려움과 불편함과 줄여주는 역할을 양사가 선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플리토는 이미 레진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대형 웹툰, 웹소설 플랫폼 사업자들과 계약을 맺고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명 유튜버들의 영상 자막 번역도 담당하고 있다. 언어 빅데이터 기반 AI번역 서비스 외에도 최정예 전문번역가들로 구성된 '링귀스트 랩'을 통해 현지 문화와 정서를 살린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 및 개인의 콘텐츠 해외 수출을 지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