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AR 웨어러블 전문기업 메디씽큐가 ‘제38회 KIMES 2022(Korea International Medical Hospital Equipment Show 2022)’에 참가해 혁신 의료기기 ‘메타스코프(MetaSCOPE®)’를 선보이고, 공식적인 판매에도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KIMES 2022’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국내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다. 국내외 120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첨단 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시스템 등 3만여 개의 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가 전시됐다.

‘메타스코프’는 고성능 카메라와 아이즈 업 디스플레이(Eyes Up Display) 기술이 결합된 세계 최초 웨어러블 스마트 글라스다. 다양한 각도로 카메라 조절이 가능해 수술 및 시술하는 동안 의료진은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OIS(광학식 떨림 방지 보정), 렌즈 배율 및 미세 초점 조절 기능, 실시간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해 넓고 선명한 디스플레이 구현과 실시간 영상 녹화 및 전송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KIMES 2022’ 통해 국내외 의료진 및 의료기기 관련 전문가에게 메디씽큐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특히 세계 최초 웨어러블 스마트 글라스 ‘메타스코프’의 공식적인 판매 개시와 함께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어 제품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메타스코프’는 초고성능 카메라, 무선 송수신, 데이터 저장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의료진의 수술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 이라며 "녹화된 수술 및 시술 영상은 의료 강연 발표, 의료진 교육 등에서 활용 가능해 의료 현장에서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디씽큐는 세계 최초 의료용 웨어러블 스마트 글라스인 메타스코프의 국내 공식 판매도 시작한다. 제품 구매는 회사 홈페이지 및 의료기기 전문 쇼핑몰인 블루팜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