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CU에서 상품 구매 후 포인트 적립 응모권으로 응모 가능

아트네틱 소속 작가 ‘레이레이’가 CU와 콜라보 NFT 작품 선보인다
아트네틱 소속 작가 ‘레이레이’가 CU와 콜라보 NFT 작품 선보인다

NFT 아트 전문 레이블 ‘아트네틱’을 운영중인 키인사이드(대표 조정민)는 아트네틱 소속 레이레이(LAYLAY) 작가와 CU가 함께한 콜라보 NFT 작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레이레이 작가는 평범한 삶 속의 기발한 초능력을 가진 다양한 히어로들을 컨셉으로 ‘마이너 히어로즈’라는 NFT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아티스트다. 

크립토적 픽셀아트 기법으로 시각화한 각각의 히어로 캐릭터에는 작가가 부여한 재미난 스토리가 설정되어 있다. 이에 따른 캐릭터성을 극대화한 동작으로 대중에게 유쾌한 공감과 친밀감을 선사한다. 

작가만의 참신한 발상과 공감을 유발하는 감성은 국내외 팬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최대 NFT 마켓인 오픈씨(Opensea)에서 작품을 출시할 때 마다 완판 행진을 기록 중이다.

CU는 블록체인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을 반영해 디지털 자산과 연계된 다양한 제휴 및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NFT에 관심을 갖고, 키인사이드가 운영하는 아트네틱과 협업하게 됐다.

레이레이 작가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CU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NFT 작품은 ‘화이트데이 히어로’다. 

총 3종으로 선보이는 화이트데이 히어로는 사탕으로 사랑을 전하는 ‘캔디 러버(Candy Lover)’, 물건을 살 때마다 똑같은 물건이 생기는 ‘원 플러스 원(One Plus One)’, 낙타에 올라탄 히어로가 사람들에게 캐러멜을 전달해 기쁨을 선사하는 ‘캐러멜 카멜(Caramel Camel)’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CU에서 상품(담배 제외) 구매 후 ‘포켓CU’ 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때 생성되는 응모권으로 원하는 작품에 응모하면 된다.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누적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총 314개의 작품이 발행됐으며, 3월 한 달 동안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다음달 중 카카오톡 안에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NFT 작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키인사이드와 김형석 프로듀서가 이끄는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가 협력해 지난해 9월 출범한 NFT 아트 전문 레이블 ‘아트네틱(ARTNETIC)’은 NFT 작품 활동을 희망하는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체다. 

유명 작가는 물론 재능 넘치는 신진 작가들을 위해 작품등록부터 전시, 홍보, 유통 등 다방면의 지원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